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일기

토익시험 D-52 :: 토익공부 8일차 / 예측점수 885점

by *빛나는숲* 2023. 3. 12.

* 토익공부 8일차

:: 파트5 집중 공부 2일 차

 

13차 추천 학습까지 푼 결과

_예측점수 885점


 

* 파트5 집중 공부 2일차

 

어제부터 계속 파트5 문제만 집중적으로 풀고 있다.

 

문제를 잘 맞추면 문제가 어려워지고

틀리면 다시 쉬워진다.

 

문제를 계속 맞추니까 진짜 말도 안 되는 어려운 문제들이 계속 나온다.

 

때문에 오늘 멘붕에 빠졌다.

 

일반적인 문법 법칙에 어긋나는 예외적인 문제들을 너무 많이 풀다 보니까 기본적인 문법마저 헷갈려서 잠시 머릿속이 뒤죽박죽이 되었었다😳

 

그래서 12차 추천 학습은 완전히 어리버리 타서 망했다.

 

결국 이 말인즉슨, 내 문법적 지식이 아직 얕다는 거다 🥺😨

 

결국 830과 880의 중간인 850점 정도가 더 신빙성 있는 예측 점수라 하겠다.


 

파트5의 웬만한 문제들은 이제 맞추기 시작하니까, 산타 AI가 어느 정도 실력이 있다고 판단해서 문제를 모두 읽고 제대로 해석하지 않으면 절대 풀 수 없을 만큼의 고난도 문제만 계속 보여준 모양이다.

 

진짜 해석 안 하고 바로바로 풀다가 뒤통수 세게 수십 번 얻어맞았다.

 

제대로 풀면 거의 1분을 잡아먹을 만큼 아리송한 문제들만 계속 내면서,

문제당 20초가 지나면 빨리 풀라고 계속 닦달한다.. 🙄😅

 

사실 이런 쫄리는 상황에서 문제를 푸는 게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 이번 주까지는 쭉 파트5만 공부할 생각이다.

 

1월 6일 금요일

1월 7일 토요일

1월 8일 일요일

 

남은 3일 동안 파트5에서 기본을 다시 한번 다지고 다른 파트에서 스피디하게 진도를 나가겠다.

 

- 순수 내돈내산 산타토익 사용기 

- 토익독학러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한 노력으로 나의 토익공부 도전과정을 기록하는것임 

영어에 알러지가 있거나 특별히 영어를 못읽는 난독증이 아니면 충분히 독학으로 토익공부가 가능하다고 생각함

독학을 하느냐 마느냐 고민하는 시간에 공부를 하는게 차라리 나음.. 

 

뭔들 고민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못함 

그냥 아무생각없이 하는 사람들이 결국 해내는 거라고 생각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