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일기

토익시험 D-55,54 :: 토익공부 5,6일차 with 산타토익

by *빛나는숲* 2023. 3. 12.

 

* 토익공부 5일차

 

- 산타토익 내돈내산 사용기 

산타토익에서 제공하는 문제가 어마 무시하기 때문에 다른 교재는 볼 시간도 생각도 없다.

데일리로 공부 현황을 포스팅하면서 산타토익의 활용법과 사용기도 하나씩같이 올릴 생각이다.

 

일단..

핸드폰으로 공부하는 게 편하고 잼나니까

안마의자에 앉아서 공부하기도 하고

엘리베이터 기다리면서도 한문제 풀고

ㅋㅋㅋ

문제는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것일 뿐..


 

* 정체기에 들어선 내 토익 실력

:: 이제부터가 진짜 공부

 

9차 추천 학습까지 풀고 난 후 내 점수는

815점

 

620점부터 820까지 어찌 보면 빠르게 오른 거 같지만..

실상은 원래 내 실력이 800점대인데..

토익 시험이 처음이고,

한동안 영어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에 적응을 하고 기억이 돌아오는 데 시간이 걸린 것이라고 평가하는 게 맞을 거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따라서 오늘부터 하는 공부가 진짜 공부고,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점수를 올릴 방안을 찾아야 한다.


 

* 산타토익 장점

:: 오늘의 공부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23년 1월 23일 10시 50분

오늘은 210문제 밖에 못 풀었다.

 

하루에 400문제는 풀어야 한다.

양치기의 개념이 아니고 한 시간에 100문제를

풀어야 토익 시험 속도에 맞추는 거니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통계학 전공자답게,

오랫동안 직장 생활을 했던 아재답게...

 

이런 숫자로 된 보고서는 볼 때마다 짜릿하다.

😅😆

 

자기 전에 50문제는 더 풀고 자겠다


 

* 이전 포스팅에서 밝혔던 바, 파트2와 5에 우선 집중하기로 한다.

 

오늘부터 당분간은 파트5 집중 공략 구간이다

산타토익의 선택 학습 중 "파트5"를 클릭!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트5가 총 4957문제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439문제를 풀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목표는 하루에 파트5 350문제 풀기

 

- 나의 파트5 공부법

1. 일단 문제를 빠르게 푼다

2. 정답을 보고 왜 답인지 이해한다

3. 모르는 단어와 문장들을 따로 정리한다.

4. 지문을 다시 꼼꼼히 읽으면서 해석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한다.

 

3,4번이 유니크한 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즉, 파트5를 공부하면서 파트6,7 어휘와 독해 부분도 같이 공부를 하겠다는 전략

 

시간이 다소 소요되긴 하지만 나는 이 방법으로 파트5의 약5천문제를 다 풀어보고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포스팅 하겠다.

 

#토익 #산타토익내돈내산 #토익독학 #토익공부 #토익950점 #산타토익 #토익공부법 #파트5

 

 

 

 

 

 


#산타토익 #토익 #토익950점 #토익공부 #토익독학 #산타토익내돈내산 #진짜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