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학골프일기

23년3월24일 골프일기 :: 다운블로보다 힌지유지가 우선이다.

by *빛나는숲* 2023. 9. 10.

* 지독하게도 어려운 아이언 다운블로

 

독학골퍼의 다운블로를 위한 외로운 사투😂⛳️

 

진짜 이번달 내내 7번아이언만 치고 있다.

7번아이언 스매시팩터 1.35이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거의 한달을 연습하고 있는데..

 

세상일이 마냥 열심히 한다고 능사가 아닌게..

오히려 생크병에 걸렸다🤦😭

 

이렇게 쳐보고 저렇게 쳐보고 하다가

생크가 한번, 두번 나기 시작하더니

집중연습하면서 오히려 생크병을 얻었다😅😳

 

오랜만에 골프일기를 쓴다.

10일 후에 이사를 가기 때문에 이사준비를 하고..

지금 사는 집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인생의 승부를 보기 위해서 34평에서 25평으로 크기도 줄여서 전세 보증금빼서 투자금 시드를 높이려고 한다...🥲😨

 

다들 혼자 살기에 34평이 크다고 하는데..

나는 작은집에 이사가려니까 벌써부터 숨이 막힌다😤🙄

 

아무튼,

여긴 골프 카테고리니까 다시 스매시팩터로 돌아가서..

 

오늘 찾은 키는 힌지다!

 

어떡해야 스매시팩터가 높게 나오는지 드디어 키를 찾았다.


* 스매시팩터를 위한 집중훈련은 어땠을까..

 

그동안 왜 스패시팩터가 안나오는지 원인을 몰라서 그냥 무작정 쳤다.

내 나름대로 이렇게 저렇게 쳐본다고 하지만 결국은 내가 치던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채 스윙을 하니까 진전이 없었다.

 

최근엔 살짝 짜증이 나서 레슨을 받아야 하나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오늘 연습이 끝날때쯤에서야 우연히 알게되었다.

손목을 과하다 싶을 정도로 꺽어서 쳐보면 된다.

그렇게 치니까 계속 스매시팩터가 1.3대로 나왔다.

 

하지만 여전히 퍼올리는 스윙을 하고 있어서 조금만 세게 치면 어택앵글이 지나치게 높아지는 문제는 아직 그대로다.

 

 

스매시팩터의 비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신나서,

포스팅도 할겸 이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사진을 찍었다.

 

다들 다운블로에 대해서 체중이동이야기만 해서,

안그래도 내가 체중이동을 못하기 때문에 나 역시 체중이동에만 신경써서 7번아이언을 쳤는데..

 

진짜 손목을 과하게 꺽고 일어나는 타이밍에 치면 스매시팩터가 높게 나온다.


* 스패시팩터 높이기 중요 세줄 요약

 

1. 손목을 과하게 꺽어본다

2. 앉았다 일어나면서 친다는 느낌

3. 치고나서 퍼올리지 말고 앞으로 쭉 뻗는다

 

진짜 이대로 한번 해보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


* 기타 아이언 스윙에 도움이 될만한 발견

 

1. 허리통증을 느낀다면 무게중심을 바닥으로

사실 집중훈련 하면서 득보다 실이 많아서 이제 그만하려고 했는데 그 원인중 하나가 허리통증이다.

허리가 왜케 아프지.. 생각해보니

몸의 무게중심이나 힘의 중심이 상체에 몰려서 그렇다.

그냥 몸의 힘과 체중을 무릎아래로 내려주는 느낌을 가지면 허리도 안아프고 스윙 리듬도 좋아진다.

 

2. 어깨 움츠리지 말것

확실히 팔에 힘을 빼지 못하는 나같은 골린이들은 칠때 어깨를 한껏 움츠리는데...

이거 의식하고 어깨를 계속 내리고, 내리고 또 내려서 스윙해야 한다.

 

3. 아이언 뒤땅이 난다면

내가 앉으면서 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 시작할때 일어서서 스윙을 시작하고 앉으면서 치는,

프로들과는 정반대의 리듬으로 치고 있었다.

아이언 뒤땅나는 분들은 일어날때 공을 때리는 자신만의 타이밍을 찾으면 크게 진전이 있을것같다.

나도 정말 지속적으로 아이언 뒤땅때문에 힘들었는데.

 

아이언뒤땅, 드라이버 돼지꼬리 둘다 앉으면서 치는 리듬인 경우가 많다 일어나면서 치는 리듬을 찾으면 정말 바로 스윙 좋아진다.

 

4. 왼쪽 어깨 올리지 말고 뒤로 그냥 빼서 돌리는 느낌

아이언 스윙할때 왼쪽 어깨 올라가면 절대 탄도 안낮춰지더라

왼쪽 어깨는 수평으로 돌리는 느낌

그래도 구조적으로 살짝 올라가게 되어있는데 거기다 힘줘서 움츠려서 걷어올리듯이 치면 아이언 정타가 나오지 않는다.

이거 매우 중요하다🤔

아이언 칠때 특별히 다운블로 느낌 몰라도 왼쪽어깨를 들어올리지 말고 그냥 수평회전 한다는 느낌만 가져도 탄도나 스매시팩터가 바로 좋아지는 효과가 있을것이다.


이상이 한달 가까이 7번아이언만 연습하면서 다운블로를 갖기위한 노력으로 찾아낸 답이다.

이번달 안에 스매시팩터 1.35이상을 달성하고 다시 포스팅 해보겠다!!

 

댓글